생명의 땅과 다도해.../고흥군

장엄한 여덟 암봉 팔영산 (사진 1)

유자유농원 2019. 4. 15. 01:30


  점암면 성기리 능가사로에서 바라 본 팔영산 북쪽.

  마치 새끼를 낳은 어미가 젖꼭지가 보이게 누운 모습이 연상되네요


  흔들바위와 쉼터


  제1봉 유영봉 안내표지. 각 봉우리마다 이러한 표지가 설치되었는데, 유영봉 표지만 계재할게요.

  봉우리 명칭 유래는 마지막 사진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


  유영봉. 뒤로 선녀봉이 솟아 있네요


  유영봉에서 보는 2~4. 오르려면 젖먹은 힘 다 내야겠어요


  유영봉에서 보는 오토캠핑장과 능가사, 점암면 성기리, 성기저수지, 멀리 보성군과 순천시 방향


  유영봉에서 보는 다도해, 멀리 여수시 방향


  뒤돌아 본 유영봉


  제2봉 성주봉. 포두면 해창만 방조제도 보이기 시작하네요


  제3봉 생황봉


  생황봉에서 보는 4~5


  ‘팔영산 자연휴양림산림문화휴양관도 보이기 시작하네요


  뒤돌아 본 생황봉. 나란한 대열에서 이탈해 우측에 솟아오른 선녀봉은 어디에서나 보이네요


  제4봉 사자봉. 뒤로 5봉 정상석까지 담겼네요


  사자봉에서 본 팔영대교와 적금도 방향. 고흥군과 여수시가 다리로 연결되고 있답니다


  제5봉 오로봉. 뒤로 해창만이 길게 흐르네요


  6봉으로 가면서 뒤돌아 본 지나온 봉우리들


  제6봉 두류봉


  건곤이 맞닿아 천국으로 통한다는 통천문을 통과합니다


  제7봉 칠성봉